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49

Privacy Policy Who I am This blog address is: https://wpfstory.tistory.com/ Comments When visitors leave comments on this blog, we collect the data shown in the comments form and also the visitor’s IP address and browser user agent string to help spam detection. Embedded content from other websites Articles on this site may include embedded content (e.g. videos, images, articles, etc.). Embedded content from o.. 2023. 8. 7.
갤럭시 게임런처로 게임 앱 삭제하기 갤럭시에 게임을 설치하면 앱스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게임을 실행하려며 게임러처 앱을 실행하고 게임을 실행해야하죠. 그런데 앱스에 게임 앱이 표시되지 않아서 삭제하기에 번거롭습니다. 물론 설정 > 애플리케이션에서 삭제가 가능하지만 정말 번거롭죠. ㅠㅠ 게임런처에서 간단하게 게임을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게임런처를 실행합니다. 게임런처에 내게임을 탭합니다. 삭제하려는 게임을 길게 탭하면 팝업메뉴가 표시되는데, 설치삭제를 탭하면 게임이 삭제됩니다. (삭제를 하면 게임런처 앱에서 내 게임에서 제거되고 앱스에 게임앱이 표시됩니다.) 2022. 11. 8.
티맵 경유지 추가하기 티맵을 즐겨 사용하고 있는 1인입니다. 지인들 중에 티맵의 경유지 추가 기능이 있는지 모르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서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티맵에서의 경유지 추가는 쉽게 할 수 있으니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티맵에서 도착지를 지정하고 길찾기를 합니다. 도착지 옆의 플러스 아이콘을 탭합니다. 경유지 입력을 탭합니다. 경유지를 검색하고, 검색 된 결과 중 경유지를 탭합니다. 추가 할 경유지를 탭합니다. 아래와 같이 경유지가 추가됩니다. 경유지는 총 5건 추가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2022. 9. 26.
티스토리 맞구독 찾기 티스토리를 하면서 블로그 활성화를 위해 맞구독을 하고 있습니다. 댓글로 맞구독을 요청하기도 했고, 고맙게도 저에게 맞구독을 요청하신 블러거분도 있었죠. 그런데 티스토리의 구독중과 구독자 목록에서 맞구독 블로그를 찾기가 너무 힘드네요. ㅠㅠ 그래서 맞구독 블로그를 찾는 앱을 개발하기로 하고, 추석동안 개발을 하였습니다. 어제 드디어 플레이스토어 앱을 등록을 하였습니다. 필요하신 티스토리 블로거 분들 받아서 편리하게 맞구독 목록을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나를 구독한 블로그에 맞구독 해보세요. ^^ (주의) 로그인을 해야 정보를 얻을 수 있어 티스토리에 로그인하고 있습니다. 보안에 민감하시분 또는 악성 앱으로 의심하시는 분은 설치하지 말아주세요. ^^; ★ 티스토리 맞구독찾기 앱은 아래의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 2022. 9. 15.
2022년 12호 태풍 무이파 한미일 태풍경로 예보 제12호 태풍 무이파가 북상 중입니다. 이번주 주말인 9월 17일에 칭다오로 상륙 할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영향이 없을 것을 예보되고 있습니다. 한국, 미국, 일본의 태풍경로는 거의 동일합니다. 한국 기상청의 태풍 무이파의 상세 예보입니다. 예상일시 진행방향 진행속도(km/h) 최대풍속(m/s) 강풍반경(km) 강도 크기 2022.09.12 15:00 북 7km/h 43m/s 250km 강 소형 2022.09.13 03:00 북 7km/h 43m/s 250km 강 소형 2022.09.13 15:00 북 8km/h 40m/s 250km 강 소형 2022.09.14 15:00 북북서 11km/h 39m/s 250km 강 소형 2022.09.15 15:00 북북서 12km/h 35m/s 250km 강.. 2022. 9. 12.
구글 번역 사이트에서 PDF 문서 번역하기 대부분의 사람들이 구글 번역 사이트를 이용하여 영문 및 다양한 언어를 번역합니다. 저 또한 구글 번역을 종종 이용하고 있습니다. PDF와 같은 문서도 복사해서 붙여넣은 후 번역을 하기도 하는데 매우 번거롭습니다. 구글 번역 사이트에서는 PDF 문서나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와 같은 문서도 번역이 가능합니다. PDF 파일을 번역하는 방법인데 매우 유용합니다. 구글 번역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Google 번역 글자 수 제한은 최대 5,000자(영문 기준)입니다. 더 길게 번역하려면 화살표를 사용하세요. translate.google.co.kr 구글 번역 사이트에서 문서 버튼을 클릭합니다. 컴퓨터에서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 후 번역 할 파일을 찾습니다. 번역 할 파일을 선택했으면, 번역 버튼을 클릭하면 번역이 .. 2022. 9. 5.
갤럭시 빅스비 알람 - 알람으로 날씨 뉴스 듣기 아침에 일어날때 알람을 다들 하고 계시죠. 지겨운 음악 알람 대신 빅스비 알람을 바꿔보세요. 빅스비 알람은 시간, 날씨, 구글 뉴스를 알려줍니다. 빅스비 알람 설정 방법입니다. 알람을 설정하기 위해서 시계앱을 탭합니다. 시계앱의 알람 화면의 중간 왼쪽의 + 버튼을 탭합니다. 알람의 기본 설정을 지정하고, 알람음을 탭합니다. 알람음 화면에서 빅스빅 알람을 탭합니다. 알람음 화면 하단의 볼륨을 지정하고, 알람을 저장하면 빅스비 알람이 설정됩니다 2022. 8. 22.
키움 영웅문S 배당금 확인하기 저도 개미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키움 증권의 영웅문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몇주 갖고 있지 않지만, 삼성전자의 배당금이 들어왔습니다. 그런데 영웅문S 앱의 어디서 배당금을 확인하는지 한참을 찾았습니다. ㅠㅠ 키움 영웅문S를 사용하는 분들 참고하세요.~!! 키움 영웅문S 앱에서 로그인 후 왼쪽 하단의 메뉴를 탭합니다. 좌측의 주식 메뉴를 탭하고, 거래내역을 탭합니다. 거래내역 종류를 입출금을 선택하고, 계좌 비번을 입력 후 조회 버튼을 탭합니다. 그러면 배당금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022. 8. 16.
갤럭시 여러 사진 움직이는 이미지(GIF) 만들기 갤러시에서 여러 사진을 합쳐서 움직이는 이미지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움지이는 이미지는 GIF 이미지 포맷으로 생성되게 됩니다. 블로그에 여러장의 이미지를 한장씩 표시 할 때 유용한 것 같습니다. 갤러리의 이미지들에서 오른쪽 상단의 메뉴아이콘을 탭합니다. 만들기 메뉴를 탭합니다. 새로만들기 메뉴에서 GIF를 탭합니다. 이미지를 체크(선택)하고, 하단의 GIF 아이콘을 탭합니다. 오른쪽 상단의 저장을 탭하면 움직이는 이미지(GIF)가 저장됩니다. 움직이는 이미지에 이미지 추가 및 삭제하기 화면 하단의 외쪽 첫번째 아이콘을 탭합니다. 화면 움직이는 이미지 밑의 메뉴로 추가, 삭제, 이미지순서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움직이는 이미지의 비율 변경하기 화면 하단의 외쪽 두번째 아이콘을 탭합니다. 화면 움직이.. 2022. 8. 10.